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시간관리 전략 / 토머스 리먼첼리 - #독서리뷰2 ★★★★★

 

책읽기

 

# 짧지만 강한 공감대

강컴에서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고 있어서 읽게 되었다. 짧은 분량이지만, 다른이들을 빌려주고 이제서야 다 읽을 수 있었다.

대체적으로 읽기 용이하고, 공감이 가는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었다. 시간관리 문제로 고민하고, 괴로워 했던 시간들이 이 책으로 인하여 모두 해소될 수 는 없었지만, 챕터별 각각의 주제는 나의 고민을 해소하도록 도와주는 첫걸음의 역할을 하게 해 주었다.

# 습관화하고, 정리하고 해결한다.

이러한 내용의 책들은 읽는 당시에는 커다란 동의와 공감을 가져다 주지만, 이 책을 덮고 나서는 대부분의 내용을 망각하게 되어 각각의 챕터의 내용과 각 챕터를 읽고 실행하고자 하는 내용들 조금 기재하고자 한다.

1. 시간관리 원칙은 어렵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는 규칙적인 습관을 이룩해 나가야한다.
2. 집중을 방해하는 부분은 바로 해결해야 한다.
3. 좋은 루틴(일상생활, 시스템 관리)을 만들어서 생활에 적용시킨다.
4. 우리의 머리는 한계가 있다. PAA, PDA를 통해 기록하는 것을 습관화하자.
5. 모든 목표를 정하고, 정리한다.
6. 기록한 모든것에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에 따라 이행한다.
7. 스트레스 관리도 시간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 그러므로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휴식도 필요하다
8. 시간관리를 방해하는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하라.
9. 계속적으로 사용되어지는 부분들에 있어 문서화 작업을 하라.
10. 자동화가 필요한 모든 시스템(일상생활)은 자동화를 고민하라.

320x10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