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리/차(茶)

커피의 종류

somsompapa 2020. 7. 30. 23:28
반응형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커피, 그 종류도 많고 마시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가끔 카페 메뉴판을 볼때 이 커피는 뭐지 하는 마음에 검색해 보고는 하기에, 오늘은 즐겨 마시는 커피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는 곱게 갈아 압축한 커피가루에 에스프레소 머신이 압력으로 뜨거운 물을 가하여 짧은 시간 동안 추출한 고농축 커피’를 의미합니다.

에스프레소 원액에 물, 시럽 등을 넣어 다양한 커피를 만들기에 커피의 재료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에스프레소는 그 자체로 훌륭한 커피의 종류입니다.

압축 시 지방 성분과 향기가 결합한 크레마(crema)가 생성되어 커피 액체 위를 덮게 된는데, 개인적으로 이 크레마를 좋아하는 편이라, 달달한 초코렛이나 설탕과 함께 먹으면 그 특유의 크레마 향과 맛을 음미하실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을 부어 마시는 커피의 종류로 미국인들이 커피를 연하게 먹기위해 시작되었다. 보통 유럽에서는 에스프레소를 마시며, 에스프레소에서 나오는 크레마가 물로 희석되면서 없어지게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뜨거운 물 대신 차가운 물과 얼음을 추가해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마시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의 쓴맛에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추천 드리며, 아이스로 드실 경우 얼음이 녹으면서 커피맛이 점차 나지 않는 경우가 있어 빠르게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추가로 에스프레소 크레마의 맛을 즐기시기 원하시는 분들은 아메리카노 위에 에스프레소를 부어 크레마와 같이 즐기는 롱블랙(long black)으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캐러멜라떼

라떼는 우유라는 의미로 라떼가 들어간 음료는 모두 우유가 들어가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페라떼는 에스프레소에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넣어 연하게 즐기는 음료입니다. 커피의 맛이 연해지기 때문에 에스프레소 더블로 즐기기도 합니다.

이 라떼에 바닐라시럽을 추가하면 바닐라라떼, 캐러멜시럽을 추가하면 캐러멜 라떼가 됩니다.

320x10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