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개학이 미뤄지고, 중3 고3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시작하는데요.
오픈 하자마자 온라인 클래스 접속 오류 등 다양한 오류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EBS 온라인클래스 가입 및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당일날 혼란이 있을 수 있으니 EBS온라인 클래스를 미리 확인해 두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온라인 개학은 EBS 온라인 클래스를 적극 활용한다고 해서, 온라인 클래스에 대한 관심과 활용방법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가입 - EBS 회원 가입하기
먼저 아래 사이트에서 EBS 계정여부를 확인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EBS 온라인 클래스
oc.ebssw.kr
우선 EBS 계정이 있으시다면 로그인을 하시고 없으시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 합니다. EBS에 로그인을 하셨다면, EBS 온라인 클래스에 가입을 합니다. EBS가입과 EBS 온라인 클래스 가입은 별개니 각각 회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가입 - 온라인 클래스 회원 가입하기
EBS 온라인 클래스까지 가입을 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시군구, 학교, 학교명을 검색한 후 클래스에 가입을 합니다.
학교가 검색이 되었음에도, 원하시는 클래스가 없을 경우 해당 클래스가 개설되지 않은 경우니, 별도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온라인 승인 신청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승인이 안될 경우 가입한 클래스가 본인의 학교, 학급인지, 학생 이름으로 회원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두 사항이 맞는 데도 불구하고 맞는다면, 선생님이 승인을 진행해 주셔야 하는 부분으로 승인은 학교 및 선생님께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가입 - 강의 목차 확인
해당 클래스에 대한 승인이 완료 되면, 해당 클래스명을 누르시면, 강의 목차 및 강의노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일이 되면 사용량 증가로 트래픽 과부하와 회원정보 연동과 관련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미리 확인하시고, 강의 노트도 출력해 두시기 바랍니다.
웹프로그램 특성상 브라우저마다의 특성과, 각 PC마다의 환경차이로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컴퓨터도 미리 확인 하세요.
EBS 온라인 클래스
EBS 온라인 클래스
poc.ebssw.kr
EBS 온라인 클래스 오류해결 - 기능이 안되거나 오류가 나는 경우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임시파일(캐시)를 삭제하고, 웹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재실행 부탁드립니다.
웹 브라우저의 임시파일(캐시)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1. 컴퓨터에서 크롬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상단에서 기간을 선택합니다. 모든 항목을 삭제하려면 전체를 선택합니다.
5.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6.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1. 컴퓨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엽니다.
2. 오른쪽 위의 톱니모양 아이콘(설정)을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일반] 탭에 있는 [검색 기록]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 삭제를 클릭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오류해결 - 인터넷 익스플로어 브라우저에서 온라인 클래스 로그인이 안될 경우
브라우저 메뉴 중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여, 인터넷 옵션 페이지에서 보안 탭을 선택하고, 보안 수준을 '보통'으로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방법대로 진행한 후에 로그인 재시도 해보시면 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오류해결 - 아이디/비밀번호/사용자정보가 없거나 잘못되었을 경우
EBS 홈페이지와 온라인 클래스의 회원정보가 연동이 되지 않아 생긴 오류로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해보세요.
EBS 온라인 클래스 오류해결 - 단체 아이디 생성
단체 회원 생성하시면 임시 아이디/ 비번이 생성되며, 선생님의 승인없이 바로 로그인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EBS 회원가입과는 별개의 아이디로서, 단체 아이디를 생성한 선생님 클래스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온라인 클래스 관리> 회원관리> 단체 아이디 생성
(공통 비밀번호는 “0000”이며, 최초 로그인 후 변경해야만 지속 사용 가능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오류해결 - 온라인 클래스 승인 신청을 했는데 승인이 되지 않을 경우
탐색 1. 가입한 클래스가 본인의 학교, 학급인지 확인
탐색 2. 학생 이름으로 회원가입되어 있는지 확인
- 위 두 사항이 맞는다면 선생님이 승인을 진행해 주셔야 하는 부분으로 승인은 학교 및 선생님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오류해결 - 온라인 클래스 가입 후 승인 요청을 했으나 선생님 승인 목록에 보이지 않는 경우
1. EBS 회원가입만 하고 클래스 회원 신청을 안한 사례
2. 강좌 수강신청은 반드시 클래스 회원가입 후에 진행해야 하는데, 클래스 회원가입 신청을 하지 않고 강좌 수강신청을 시도한 사례 등이 확인됩니다.
반드시 매뉴얼 안내 내용 순서대로 1) EBS 회원가입, 2) 클래스 회원가입 신청, 3) 강좌 수강신청을 순서대로 진행하였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위 절차에서 선생님이 승인해 주는 단계는 2단계만 해당합니다.
클래스 가입 승인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온라인클래스 메인페이지에서 로그인했을 때, [가입한 클래스]에 뜨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 안내에 따라 확인하였는데도, 문제가 있다면 오류로 판단되니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하셔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