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스타/드라마

월간 집 인물관계도

somsompapa 2021. 6. 6. 22:53
반응형

월간 집 기본정보

월간 집 홈페이지 ⓒ

장르 : 로맨스
방송 기간 : 2021년 6월 16일 ~ 2021년 8월 5일
방송 횟수 : 16부작
채널 : Jtbc
제작진 : 연출 - 이창민 | 극본 - 명수현
주요 출연진 : 정소민, 김지석 등
방송 시간 : 수목 / 오후 09:00 ~

월간 집 기본 줄거리

월간 집 홈페이지 ⓒ

드라마 월간 집은 집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들에 대한 이야기로 집을 사는(buy) 남자와 집에 사는(live) 여자의 '내 집 마련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 입니다.

여기 한 여자가 있습니다.
집은 사는(live) 곳이라고 생각하는 여자. 집이란 것은 가장 '나'다울 수 있는 곳 그녀에게 있어 집은 home입니다.

여기 한 남자가 있습니다.
집은 사는(buy) 것이라고 생각하는 남자. 집이란 것은 재산 증식의 수단일 뿐입니다.

그에게 있어 집은 house'입니다.
그 여자는 그 남자에게 house를 배우고, 그 남자는 그 여자에게 home을 배웁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사랑을 합니다.

월간 집 인물관계도

월간 집 홈페이지 ⓒ

드라마 월간 집은 주인공 나영원이 근무하고 있는 잡지사 [월간 집]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줄거리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월간 집 등장인물 - 나영원 역 / 정소민

월간 집 홈페이지 ⓒ

대한민국 평균, 평범, 보통의 직장인 10년 차인 그녀는 꿈이었던 리빙 잡지사 에디터가 되었지만 취직한 기쁨도 잠시. 월급은 학자금 대출 갚느라 반 토막 나고, 월세며 생활비까지 나가니 남는 게 없는 데다가 갑작스럽게 다니던 잡지사까지 폐간되었습니다.
다행히 여의주 선배의 소개로 월간 집에 다니게 됐는데, 거기 대표가 백수생활보다 더 지옥생활을 합니다.
그녀에게 집이란 내가 온전한 나일 수 있는 곳이지만 부동산 지식은 유치원 수준입니다.

얼마 전 살던 집이 경매로 넘어가며 월세 보증금 싹 다 날리고, 저를 살던 집에서 쫓아낸 악마 같은 유자성씨를 월간 집 대표로 다시 만나게 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부동산에 대해 전혀 몰랐던 그녀가 내 집 마련 프로젝트 돌입합니다.

월간 집 등장인물 - 유자성 역 / 김지석

월간 집 홈페이지 ⓒ

월간 집 대표이자 수백억 대 부동산 재벌인 그는 이 시대 마지막 개천에서 난 용. 자수성가의 아이콘.
그래서 이름도 유자성입니다.
계획된 삶과 절제를 통해 성공을 이루었다는 그는 아직도 아침부터 밤까지 스스로 짠 스케줄을 정확하게 실행하고 시간 낭비, 감정 낭비, 돈 낭비 등 쓸 데 없는 낭비는 절대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보증금이나 날려먹는, 오죽하면 제가 나빵(!)원이라고 부르는 나영원이라는 이 여자가 왜 신경 쓰이기 시작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가난했었고, 어릴 때 부모님 돌아가시곤 더 가난해졌고. 대한민국에서 혼자 힘으로 부자가 되는 길은 부동산밖에 없다고 생각해서 부동산을 깨치고 종잣돈을 모으자마자 전세 낀 작은 집부터 삽니다.

그걸 굴리고 또 굴려서 수백억 대에 이르는 부동산 자산가가 되었습니다.

월간 집 등장인물 - 신겸 역 / 정건주

월간 집 홈페이지 ⓒ

캠핑 마니아이자 사진작가인 그는 욜로(You Only Live Once)를 꿈꾸며, 하고 싶은 것 즐거운 것 행복한 것이라면 망설이지 않습니다.

때로는 세상 물정 모른다는 말도 듣지만 사진을 찍을 때만큼은 프로페셔널하고, 업계에서는 꽤나 인정받는 편입니다.
예전에 과외 선생님이던 자성이 형이 대표로 있는 월간 집에서 잠시 일하는 중인데, 고민 같은 거 없이 살던 제게 고민이 생겼습니다.
작업실인 스튜디오에서 먹고자고 하는 그는 캠핑을 좋아해서 떠나고 싶을 때 떠나, 머물고 싶은 곳에 머물며 거기서 찍고 싶은 사진도 찍고. 영감도 얻곤 합니다.

월간 집 등장인물 - 최고 역 / 김원해

월간 집 홈페이지 ⓒ

월간 집 편집장인 그는 처자식 위해 오늘도 생존이란 처절한 춤을 추는 발레리노입니다.
집에 고3, 고2 녀석들이 있어 늘 발뒤꿈치를 들고 다닙니다.
애들 공부하는 데 시끄러울까 봐 까치발로 다니는 게 습관이 돼서 회사에서도 그러고 다녔더니 별명이 발레리노가 되어 버렸습니다.

재건축만을 바라는 재건축 바라기로 현재 30년 된 아파트에 삽니다.
애들 교육을 위해 학군만 보고 이 동네에 들어왔는데, 이 아파트가 이렇게 골칫덩어리가 될 줄은 몰랐습니다.

월간 집 등장인물 - 여의주 역 / 채정안

월간 집 홈페이지 ⓒ

비혼 주의자이자 에디터 13년차인 그녀는 이대로 즐기면서 살기를 원합니다.
만나고 싶은 남자 다 만나고, 먹고 싶은 거 다 먹으면서 화끈하게 기분 닿는 대로 열정적으로 살고자 합니다.
기분이 안 좋을 땐 쇼핑을 하고 흔히 말하는 플렉스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내집 마련에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 부동산 하락론자로 지금 이순간을 즐기는게 남는거라고 생각해서 월세 130만워 오피스텔에 살고 있습니다.

월간 집 등장인물 - 남상순 역 / 안창환

월간 집 홈페이지 ⓒ

기.승.전.여친 투머치토커 사랑꾼인 그는 여친의, 여친을 위한, 여친에 의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에디터 13년 차인 그는 바빠서 못 만날 때면 여친이 수업하는 인강을 빼먹지 않고 듣습니다.
집이란 결혼 필수품. 결혼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으로 생각하며, 청약에 기분이 변경하는 청약 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월간 집 등장인물 - 육미라 역 / 이화겸

월간 집 홈페이지 ⓒ

나영원의 진성 빠순이, 나영원 바라기인 그녀는 에디터가 너무너무 엄청엄청 되고 싶은 어시 1년 차입니다.
나영원 기자의 글을 보면서 에디터를 꿈 꾼 그녀인데, 나영원 기자와 같은 잡지로 오다니 정말 꿈만 같습니다.
사는 곳은 밝히지 않는 그녀는 하루라도 빨리 에디터가 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월간 집 등장인물 - 계주희 역 / 안현호

월간 집 홈페이지 ⓒ

어시스턴트 1년 차인 그녀는 핸드폰으로 자료 찾고, 핸드폰으로 자료 편집하고, 핸드폰으로 드라마 보고, 어깨 아플 땐 핸드폰 진동으로 마사지까지. 핸드폰으로 모든 일상생활을 해내고 있습니다.

반지하는 잡지사에서 가까워서 구했으며, 살고 있는 반지하에 TV도 컴퓨터도 없어서 핸드폰으로 모든 걸 하고 있습니다.

월간 집 등장인물 - 장찬 역 / 윤지온

월간 집 홈페이지 ⓒ

사진작가이자 유투버인, 그는 친구 겸이의 포토 어시스턴트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는 1인방송이 대세라고 얘기하는 그는 미래를 유튜브에 걸었습니다.
버는 족족 카메라나 촬영 비용으로 투자하고 있어서 현재 옥탑방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래도 잠은 꼭 집에서 자자는 주의로 겸이 녀석은 그 좋은 집을 놔두고 꼭 스튜디오에서 먹고 자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320x10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