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따뜻한 차 한잔이 떠오르는 계졀 이 추운 겨울에 함께 하기 좋은 열매. 바로 오미자입니다.

오미자가 좋다라는 얘기를 들으면서 어디에 좋은지 얼마나 음용해야 하는지 궁금해져서 조사한 내용을 공유 해보고자 합니다.

한때 인기가 높아지면서 만병통치약처럼 과대포장되긴 했으나, 그만큼 여러 효과가 있다는 오미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하게 음용하면 좋을꺼 같습니다.

오미자 기본 알아보기


대다수가 오미자하면 가장 떠오르는 이미지는 다섯가지의 맛일 껍니다.

이름 그대로 다섯가지 맛(단맛, 짠맛, 신맛, 쓴맛, 매운맛)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뭔가 오묘한 맛이 나는 덩굴성 식물입니다.

예로부터 동의보감에서는 오미자에 대해 독없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하며, 비타민을 비롯해서 항상화 성분까지 들어있다고 해서 인기가 많습니다.

퓨어영 오미자 건오미자 문경오미자

COUPANG

www.coupang.com

오미자 효능


오미자의 효능에는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효능은 오미자의 성분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오미자에는 시잔드린이라는 성분과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 개선


오미자는 기침, 가래 등의 효과가 있어서 가래로 인란  기침이 나거나 숨이 차는 증상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신장 기능 개선


예로부터 오미자는 신장 기능을 개선시켜 눈이나 배뇨기관 등 신장과 관련된 기능까지 개선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 기능 개선( 숙취)


음주한 다음날 모두 힘든 경험들이 있으실 듯 합니다. 오미자는 간을 보호하여 술독을 풀어주고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추가로 간 기능이 개선되어 피로감과 무기력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좋은 식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문경몰 무설탕 순오미자 원액

COUPANG

www.coupang.com


오미자 부작용


효능이 많은 오미자이지만 이 역시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하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개인에게 맞는 용량 만큼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미자 음용방법


오미자는 보통 그 열매를 그대로 끓여서 차로 마시거나 가루를 내어 따뜻한 물에 녹여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매실처럼 설탕 등으로 청을 담가 차 형태로 먹기도 합니다.

* 지금까지 오미자에 대해 궁금한 마음을 가지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의학적인 소견을 가지고 정리한 것은 아니기에 충분히 검토 해보시고 오미자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20x10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