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1년도 하반기에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을 비롯해서 너무나 많은 영화들이 나와 볼 것이 많아졌습니다. 그 가운데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는 전작인 킹스맨 시리즈를 두 번 이상이나 볼 정도로 좋아했기에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1,2편에서 주인공 에그시를 연기한 테런 에저튼이 3편에 출연하지 않는데, 테런 에저튼이 없는 킹스맨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기본정보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스릴러
개봉일 : 2021년 12월 22일
감독 : 매튜 본
제작사 : 20세기스튜디오
상영길이 : 131분
주요 출연진 : 랄프 파인즈, 젬마 아터튼, 리스 이판, 매튜 구드, 톰 홀랜더, 해리스 딕킨슨, 다니엘 브륄, 자이먼 혼수, 찰스 댄스 외
시청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스트리밍 : 개봉 45일 이후 디즈니 플러스 스트리밍 예정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기본 줄거리
영화 킹스맨:퍼스트 에이전트는 역사상 최악의 폭군들과 범죄자들이 모여 수백만 명의 생명을 위협할 전쟁을 모의하는 광기의 시대인 제1차 세계대전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폭군들이 있다면 당연히 선한 영웅도 존재하는 법 이들을 막으려는 사람이 존재했고, 또한 그가 비밀리에 운영 중인 정보기관이 존재했으니 이가 바로 킹스맨으로 이들의 최초 미션이 시작되게 됩니다.
전쟁으로 아내를 잃은 옥스포드 공작은 평화주의 신념을 키워가게 됩니다.
아들을 지켜달라는 아내의 마지막 당부에 아들 콘래드를 애지중지 키우게 되고, 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이런 아들이 조국을 위해 참전하겠다고 하자 강하게 반대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럼에도 아들 콘래드가 참전 의지를 굽히지 않자 옥스포드 공작은 아들이 참전할 일이 없게끔 하기 위해 자신의 가문을 통원해 전쟁을 끝낼 첩보활동을 하게 됩니다.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후기
1. 액션
전작의 킹스맨의 매력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정장을 입은 멋진 사람이 강렬하게 싸우거나, 화려한 무기나 싸움방식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는 전작과는 다르게 강렬한 액션보다는 고전적인 클래식한 액션을 담고 있으며, 최첨단의 화려한 무기보다 칼 같은 무기로 싸우는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2. 전개
전작이 킹스맨은 빠른 느낌의 전개가 이어졌다면,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는 조금 더 안정감 있는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는 듯합니다.
3. 배경
실제 역사를 배경으로 전작이 단순 허구를 잘 MIX 해 재미를 추구한 느낌이었다면, 실존인물까지 등장하면서 정확한 메시지를 담고 싶어 했던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이는 마블 영화와 비슷하게 독특한 세계관을 보여주고 싶은 듯하였으며, 향후 추가적으로 기획 제작될 후속작과의 연계성도 있어 보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