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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소비지원금 이란

상생소비지원금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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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소비지원금이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 주는 사업입니다.

예시 2분기(4~6월) 월평균 신용 또는 체크카드사용액이 100만원이고, 10월 카드사용액이 153만원인 경우, 증가액 53만원(153만원-100만원) 중 3만원(2분기 월평균 사용액 100만원의 3%)을 공제한 50만원의 10%인 5만원을 지급합니다.

시행기간

2021년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 달간 시행될 예정이며, 재원 소진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참여대상

만 19세 이상(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고, 21년 2분기(4~6월) 중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자에 대상입니다.

(비소비성 지출(연회비, 세금, 보험료 등) 제외, 외국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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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에서 신청하는지?

캐시백 산정 지급 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 제공 받기 위해서는 9개 카드사*중 한 곳을 전담카드사로 지정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1) 9개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보유한 경우, 해당 카드사를 전담카드사로 신청 가능
2) BC카드 제휴은행 등의 카드 보유자*는 BC카드로 신청

언제 신청이 가능한가요?

10.1일(금)부터 참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시행 첫 1주일은 출생연도 뒷자리 숫자에 따라 5부제로 운영하며, 5부제 종료 후에는 사업기간(~11.30) 동안 신청할 수 있습니다.

※ 5부제 운영 일정
  - 10.1(금) : 1, 6년생
  - 10.5(화) : 2, 7년생
  - 10.6(수) : 3, 8년생
  - 10.7(목) : 4, 9년생
  - 10.8(금) : 5, 0년생

어떻게 신청할 수 있을까요?

9개 카드사의 홈페이지‧모바일앱 등 온라인과 콜센터, 오프라인 영업점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 [지원금 안내] - [지원금 참여 신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방식은 무엇인가요?

월간 카드 사용액이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 증가 시, 초과분의 10%를 캐시백(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하며,
개인이 보유한 모든 카드 사용실적을 합산(해외 사용액 및 실적적립 제외 업종 사용액 제외)

지급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개인이 상생소비지원금 참여 신청 시 지정한 전담카드사*를 통해 캐시백(현금성 충전금) 형태로 지급(1인당 월별 10만원 한도, 매월 15일 지급)

캐시백 사용방법

지원금(캐시백)이 발생한 경우 다음달 15일(11.15일, 12.15일)에 전담카드사 카드로 자동 지급됩니다. 지원금은 지급 즉시 사용할 수 있고, 카드 결제시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가족카드의 경우

가족카드는 카드사에서 명의자인 본인회원의 카드로 관리*하고 있어 가족 사용자의 이름으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가족카드 사용액은 본인회원 실적에 합산됩니다.

* 본인회원 명의로 발급, 본인회원 한도에 포함되어 관리, 대금 카드이용책임을 본인회원이 부담(본인회원 계좌에서 결제대금 출금)

기타 상담 문의

상생소비지원금 통합 콜센터 (☎ 1688-0588, 1670-0577) 로 전화하시거나, 통합 홈페이지 (상생소비지원금.kr) 에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9개 카드사 콜센터를 통해서도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자료 출처 : 상생소비지원금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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