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연잎차 의미

연잎차는 말 그대로 연꽃의 잎을 말린 후 물에 우려내어 마시는 차입니다. 특유의 향으로 한번 즐거움을 먼저 느끼고 심신의 안정과 기분을 즐겁게 한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연잎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누구나 편안하게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연잎차 만들기

연잎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잘 익은 연잎을 채취한 후 잘 덖어주면 됩니다.

그다음 서늘한 곳에 보관하여 연잎차를 즐기고 싶을 때 우려내서 먹으면 됩니다.

연잎차 효능

연잎은 예로부터 열매, 잎 뿌리까지 약용 또는 식용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본초강목에서는 얼굴에서는 빛이 나게 해 주고 머리카락을 검게 해 준다고 했으며, 심지어 동의보감에서는 나쁜 피를 제거하고 오래도록 마시면 인체의 온갖 병이 낫는다고 합니다.

체내 항체의 해독작용 증가 가능성

연잎차는 체내의 항체의 해독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 의미한 나쁜 피를 제거한다는 의미가 이 뜻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연잎차를 마실 때 이뇨작용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인체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해 주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붓기나 가벼운 부종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난다라이프 연잎차 티백

COUPANG

www.coupang.com

다이어트 및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가능성

연잎차에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다이어트 시 적당량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특히 항산화질인 퀄세틴 등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특히 아미노산, 플라보노이드 성분 등이 포함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할게 하여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능 가능성

연잎차는 신경이 예민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에게 좋으며, 특히 심리적 안정과 집중력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에 수험생에게 도움이 됩니다.

숙취해소 가능성

연잎차에는 숙취해소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에 효과적이고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연잎에는 간을 보호하고 니코틴이나 구취 제거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음주 시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더 효과가 있을 듯합니다.

치매예방

그 밖의 레시틴 성분이 들어있어 두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수험생이나 직장인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하며, 노인성 치매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티내다 연잎차

COUPANG

www.coupang.com

 

연잎차 부작용

연잎 자체가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차로 즐기실 경우 평소에 몸이 차거나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이나 임산부 분들은 과다 섭취 시 복통 및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하루에 1-2잔 정도로 권고해 드립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320x10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