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스타/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인물관계도

somsompapa 2022. 1. 30. 23:06
반응형

지금 우리 학교는 기본정보

장르 : 호러, 스릴러, 좀비, SF, 액션, 어드벤처, 판타지, 드라마
원작 : 주동근 《지금 우리 학교는》
방송 횟수 : 12부작
유통 : 넷플릭스
제작진 : 연출 - 이재규, 김남수 | 극본 - 천성일 (Team Harimao)
주요 출연진 :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이유미
공개일 : 2022년 1월 28일
시청등급 : 18세 이상

지금 우리 학교는 기본 줄거리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좀비 바이러스 발생의 시발점이 된 고등학교인 효산고등학교. 이곳에 갇힌 학생들은 필사적으로 탈출구를 찾아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감염되어 좀비가 되게 됩니다.

첫 시작은 과학 실험실에서 벌어집니다. 이병찬의 과학 실험실에서 한 학생이 동물에 물리게 됩니다. 상처는 별것 아닌 듯했으나, 사태는 곧 급속한 감염으로 번지며 학교를 피로 물들입니다. 순식간에 늘어난 감염자들 살기 위해 움직이는 이들은 함께 안전을 되찾고자 하나, 그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학교 뿐 아니라 밖에서는 바이러스 도시를 집어 삼키고, 도시는 계엄령이 선포 됩니다. 학교 안에서는 어떻게든 교실을 벗어나 옥상으로 나가려고 하고 이들을 구하려는 자들도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등장인물

지금 우리 학교는 - 남온조 역 / 박지후

온조는 털털하고 유쾌한 성격의 소유자로 갑작스럽게 좀비로 변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며 충격에 빠집니다. 전형적인 좀비영화의 발암캐의 모습을 보여주나, 어려움을 해쳐 나갈 때 소방서에서 일하는 아버지에게 배운 듯한 소방지식을 이용해서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아버지의 희생 속에서 탈출하게 되면서 결국 생존자 가운데 한명이되며, 이후 군인들에게 구조되어 격리 시설에서 생활하지만, 효산시에 두고 온 남라를 찾으러 가기 위해 일행들과 몰래 격리시설을 탈출해 학교를 돌아가 옥상에서 남라와 재회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 이청산 역 / 윤찬영

온조의 소꿉친구로 좀비 사건이 발생했을때 누구보다 침착하게 행동하고 상황 판단이 뛰어납니다. 온조랑은 유치원 때부터 초중고를 다 같이 다닌 소꿉친구였으며, 옥상에서 온조에게 진심을 고백합니다.

옥상에서 빠져나와 뒷산으로 가는 계획을 세우며 전진하지만 좀비가 되어버린 엄마를 만나면서 정신이 반쯤 나간 상태가 되게 됩니다. 결국 체육관으로 들어가게 되었다가 그곳을 빠져나와 공사중인 건물로 들어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귀남에게 물리며 감염되게 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 최남라 역 / 조이현

공부를 잘하는 반장으로 전형적인 모범생. 전교 1등에 반장까지 하는 그녀는 말수가 많지 않고 친구도 없는 등 사회성에서 어려움이 있어 보이지만, 친구들과 생사의 현장에서 진정한 우정의 모습을 발견하고 서서히 변해갑니다.

어떤 순간에도 냉철함을 잃지 않는 그녀는 일행 중 대피 및 구조 요청 계획을 하는 등 전교 1등 다운 능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일행의 갈등 중재도 하는 등 반장으로써의 역할을 감당하기도 합니다. 남라 역시 귀남에 의해 감염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 이수혁 역 / 로몬

운동신경이 좋고 정의감이 넘치는 그는 1학년 때는 나쁜 무리들과 어울렸으나, 현재는 친구들과 친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운동신경이 뛰어난 탓에 어려움이 생기면 누구보다 친구들의 버팀목이 되어 줍니다.

반장인 남라를 좋아하며 아끼고, 남라가 떠나게 되었을 때도 그녀를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 이나연 역 / 이유미

금수저 집안 딸인 그녀는 고급 아파트에 살면서 임대 아파트에 사는 친구들을 무시하고 조롱합니다. 좀비 사태가 일어나자 전형적인 이기적인 캐릭터를 보여주며, 친구들하고 계속적인 갈등을 만들어 냅니다.

결국 경수와 충돌하고 경수를 감염자로 몰았으나, 결국은 사실이 밝혀지고 자신에 유리한 입장을 만들고자 경수를 일부로 감염시키는 행동까지 서슴치 않게 됩니다.

이러한 행동들이 밝혀지면서 친구들에게 경멸을 당하게 되고 친구들을 뒤로한채 자진해서 방송실을 나오게 됩니다. 이후 다양한 사건에 직면하면서 뒤늦게 죄책감이 들어 사죄하기 위해 식량들을 챙겨 나왔지만 귀남에게 발견되게 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 윤귀남 역 / 유인수

일진 패거리와 어울리며 할 수 있는 모든 악행을 하는 효산고등학교의 빌런.

좀비 사태가 발생하자 생존자들을 방패삼아서 살아남습니다.

가까스로 교장실에 도착한 그는 교장을 우발적으로 살해하게 되는데 청산이 이 모습을 핸드폰으로 찍어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하자 청산과 책상 위에서 싸움을 하게 됩니다.

청산을 제압한 그는 핸드폰을 빼앗고, 핸드폰을 보는 도중에 떨어져서 좀비에게 물려 감염됩니다.

그러나 좀비의 신체적 특성만 그대로 물려받은 채 좀비는 아닌 돌연변이 상태가 되어버려, 결과적으로 좀비보다 더 위협적인 존재가 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 양대수 역 / 임재혁

반에 한명 정도 있는 전형적인 분위기 메이커이자 개그를 담당하는 캐릭터. 먹는 것을 굉장히 좋아해서 화장실을 자주가긴 하지만 그 덕분인지 힘이 센편이라 좀비사태가 발생 했을 때 그 힘이 도움이 됩니다.

하리를 좋아해, 고백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 장하리 역 / 하승리

양궁부 여학생으로 대회에 출전 했다가 학교로 오는 길에 좀비 사태가 발생합니다. 뛰어난 양궁 실력으로 일행을 보호 하며 탈출에 성공하게 됩니다.

남동생인 우진을 찾아 다닙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 송재익 역 / 이규형

경기효산경찰서 소속 형사로 이병찬을 신문하던 중 좀비 바이러스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단서가 그의 노트북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 실마리를 찾아 학교로 향하게 됩니다.

학교로 오는 도중에 몇명의 사람들을 구하게 되고 결국 군대에 붙잡혀 격리소로 향하게 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 전호철 역 / 박재철

서울대학교를 입학한 수재로 2학년 재학 중 군휴학을 하고 현재 의무경찰입니다.

효산경찰서에서 유치장에 갇힌 유치인들을 대피시키는 역할을 수행하지만 경찰서가 감염자들로 인해 아수라장이 되어 고립되어 경찰서를 탈출해 재난대책본부로 가던 송재익에게 발견되어 함께 이동하게 됩니다.

* 넷플릭스 홈페이지 참조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