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후속편인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본편에서의 궁금증을 하나씩 해소시켜줄 예정입니다.

드라마 악귀의 후속으로 방영 예정으로 본편에서 명품연기를 선보인 김래원과 공승연이 연이어 출연합니다.

목차
1.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기본정보
2.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기획의도 및 줄거리
3.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등장인물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기본정보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장르 : 범죄, 스릴
방영시간 : 금요일, 요일 / 오후 10:00 ~
방영기간 : 2023년 8월 4일 ~ 2023년 9월 9일
방영횟수 : 12부작
방송채널 : SBS
연출 / 극본 : 신경수, 권봉근 / 민지은
주요출연진 :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기획의도 및 줄거리

화재 잡는 소방  범죄 잡는 경찰  그리고... 증거 잡는 국과수!

전대미문, 전무후무 사건과 맞서는 업그레이드 공조가 시작된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등장인물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 진호개 역 / 김래원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태원경찰서 형사팀 경위. 법학, 심리학 복수전공.

광수대 발령 후, 미제사건까지 털어 검거율 118%를 넘긴 레전드. 범죄자들만 보면 사냥개 본능이 발동해, 동물적인 육감으로 단서를 포착하고, 천재적인 수사감으로 범죄를 재구성한 뒤, 반드시 수갑을 지르고 마는, 천연기념물(국보 아님) 진돗개가 그의 별명이다!

광수대에서 서울의 변두리 ‘태원’ 으로 좌천당한 호개!  공동대응 현장에서 처음 마주친 옆집 소방대원들과 대판 맞붙는데..
사이렌 울리며 경고 없이 불쑥 끼어들기 일쑤인 태원소방서 사람들!  덕분에, 좌천 진돗개의 앞날은 더욱 예측불가해진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 봉도진 역 / 손호준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화재진압대원 “봉도진” a.k.a 불도저 태원소방서 화재진압대원 ‘소방교’. 관창수. 화재조사관 겸직중.

20kg이 넘는 진압장비를 번쩍! 들고, 불 속으로 뛰어드는 강철체력의 사나이. 그런 그를 보고, 동료들은 ‘불도저’ 라는 별명을 붙여주었다. 하지만, 그건 현장에서의 모습일 뿐.

실제의 그는 사람 좋은 넉넉한 인성의 소유자이다. 가장 좋아하는 것도 ‘불’ 이고, 가장 잘 아는 것도, ‘불’이기에 화재 진압 말고도 화재 조사관을 겸직하고 있다.

게다가 ‘화재공학’과 ‘법공학’을 공부, 화재조사 전문수사관 마스터 자격을 딴 인재이다. 출동이 없을 때는 소방관에겐 체력도 실력이라며, ‘불맛’을 내는 화려한 요리실력으로 야식을 준비하는 태원소방서의 ‘봉쉐프’이기도 하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 송설 역 / 공승연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태원소방서 구급대원 ‘소방사’. 수술방 간호사(PA) 출신.

‘꼭 살릴 수 있게 해주세요...’ 같은 낭만적인 기도가 아니다. 그저, 나의 최선을 다할 수 있게 해달라는 기도다.  수많은 생명이 꺼지고 타오르는 예측불허인 현장에서 낭만은 무용지물.

지나치게 자주, 타인의 죽음을 목격하면,  나 역시 언제 죽을지 모르고, 당장 내일도 보장 못 한다는 걸 깨닫게 된다. 그래서 설은 당장 오늘 죽어도 후회 없게!!! 하루하루 알뜰하게 살기로 했다. 

설의 거침없음, 대쪽 같은 터프함은 여기에 기인했다. 게다가 설은 자신이 이송한 환자가 무사히 병원을 나가는 것까지 확인해야 직성이 풀리는 마음 따뜻한 무한 오지라퍼이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 백참 역 / 서현철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태원경찰서 형사팀 팀장. ‘경감’.

한때는 수갑 휘날리며 현장을 누비던 형사였으나, 현재는 한직으로 밀려나, 더 이상은 앞날이 없는... 만년 경감.

잡일이 많은 형사과의 특성상, 적당히, 대충, 원만하게~를 입에 달고 사는 중. 옆집 소방서의 같은 계급뻘인 독고순과는 은근한 티격태격 케미를 발산한다. 적당히~ 무사안일주의로 시간 때우며 평온한(?) 나날들을 보내던 와중,

좌천당해 온 주제에 자꾸만 사건현장을 ‘개판’(?)으로 만드는 진돗개의 등장에 등골이 휘고, 골밀도가 뚝뚝-! 떨어지고 있는 중.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 공명필 역 / 강기둥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형사팀 경장 “공명 필” a.k.a 맹필  태원경찰서 형사팀 ‘경장’ / 호개의 파트너

5년째 근무해도 발전 가능성을 이끌어줄 생각 없는 백참 팀장에, 대놓고 자신을 얕잡아보는 과수팀 안나로도 모자라서
새로 온 진돗개를 만나 매 사건 함께 불구덩이로 들어가는 진돗개의 핸들러(?) 아니, 진형사의 공식 파트너!

공무원 연금이고 뭐고, 그만두고 싶은 순간이 하루에도 몇 번씩 찾아와 눈물이 앞을 가리지만 소방서 옆 경찰서의 유일한 장점은 바로 밥맛이다! 

우연히 봉쉐프 도진의 요리 실력을 한 번 맛보고는 천국을 알게 된다. 이후, 당직 날만 되면, 옆집(=소방서)쪽 창문을 열어서 야식메뉴를 추정한다. 야식이 맘에 드는 날이면, 어떻게든 구실을 만들어 소방서에 간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 봉안나 역 / 지우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태원경찰서 과학수사팀 ‘경장’
도진의 여동생.  

‘여성스러움’ 이라고는 ‘안나’라는 이름밖에 없는 걸크러쉬 경찰. 안나는 지금 증거의 조각을 맞춰 범죄를 해결하는 과학수사에 미쳐있다. 공돌이답게, 각종 수사장비 및 최첨단 수사 테크닉에 관심이 많고, 과학수사와 디지털 포렌식 모두에 능한 인재이다.

봉가이버 안나는 자신의 전공을 살려서  ‘아주 크리에이티브’한 과학수사장비를 만드는 게 취미. 그녀가 만든 제품이 실전에 사용되며 특진해, 어린 나이에 경장이 됐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 우삼순 역 / 백은혜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과학수사팀 “우삼순” a.k.a  과수 쌈닭, 쌈순
과학수사팀에서만 10년 잔뼈가 굵은 베테랑 과수팀 팀장. 

‘입만 열면 속사포 팩폭이 쏟아지는 ’쌈닭‘ 과수팀장’  초등학생 두 딸을 키우는 워킹맘 경찰.

첫 발령지였던 지구대에서 수많은 사건사고를 접하고, 동시에 ‘쌈닭’ 기질을 못 버려 사건사고를 양산했다. 그러나 오해는 금물!  그녀의 싸움기술은 주로 ‘행동’이 아닌 ‘말’을 통해 이루어진다.

속사포와 같이 쏟아지는 팩트폭격으로 진상 민원인들 야코를 죽이니, 그 순간은 사이다 청량감이 넘쳤지만, 돌아오는 건 민원폭주! 결국 그녀는 사람을 다루는 대신 ‘증거물’을 대하는 길을 선택했다.

가끔은 증거물을 향해 속사포 욕설을 쏟기도 한다. 국내에서 지문 감식이라면 1인자라고 불리우는 신의 아피스!

게다가 일종의 동체시력 보유자로, CCTV속 동일인물 찾아내기, 동일차량 찾아내기의 귀신이다! 태원경찰서로 발령와서 왕년의 백곰, 백참팀장, 먹을 때만 날다람쥐 명필 그리고 문제의 진돗개, 호개를 만나, 사건해결의 한 축을 담당하며 활약하게 된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 독고순 역 / 우미화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태원소방서 현장지휘단장 ‘소방경’.

여성 최초의 화재 진압대원 출신.  20여년을 소방직에 재직하면서, 보낸(=순직한) 선후배만 이제 열둘이다.

현장에서 더 이상은 부하직원을 잃고 싶지 않아, 일부러 대원들을 더 빡세게 굴리고, 작은 실수만 해도 눈물 쏙 빠지게 혼내는 호랑이 선생님을 자처했으며, 애정표현에 야박하다.

하지만, 사실 그녀는 대원들을 누구보다도 아끼고 사랑한다. 언제나 항상 남몰래 뒤에서 대원들의 건강 상태와 심리 상태를 체크하는 데 온 신경을 쏟는, 모든 소방관들의 어머니이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 최기수 역 / 정진우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태원소방서 구조팀 ‘소방교’.

탄탄한 근육질의 다부진 외모를 지녔으나, 마음은 누구보다 여린... 도진의 관창보조. 인력부족에 시달리는 태원서의 특성상, 도진과 함께 화재진압에도 투입되는 일명 ‘구조, 진압 투잡 소방관’ 이다.

도진을 친형처럼 따르며 굳게 믿고 의지한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 하동우 역 / 이우제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태원소방서 구급대원 ‘소방사’. 설의 구급차 파트너.

명필, 기수와 함께 소방서 옆 경찰서의 막내 삼총사로 활약중인 구급대원. 막내라인에서도 제일 어린 찐막내이지만,
둥글둥글 명필과 우직한 기수에 비해 영악한 편이다.

구급공채 출신으로 간호사로서 각종 술기에 능숙한 설을 존경하지만, 한 편으로는 하필 직속 사수가 오지라퍼라 힘든 점도 많다.

320x10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