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스타/드라마

인사이더 인물관계도

somsompapa 2022. 6. 6. 21:03
반응형

인사이더 기본정보

장르 : 액션
방송 기간 : 2022년 6월 8일 ~ 2022년 7월 28일 (예정)
방송 횟수 : 16부작
채널 : Jtbc
제작진 : 연출 - 민연홍 | 극본 - 문만세
주요 출연진 : 강하늘, 이유영, 허성태 外
방송 시간 : 수, 목 / 오후 10:30 ~

인사이더 기본줄거리

법은 최소한의 도덕이다. 속고 속이는 노름판 같은 세상에서 힘의 논리 앞에 법은 때때로 공정함을 잃고 가진 자의 칼로 전락한다.

법이라는 이름아래 칼의 손잡이를 잡은 권력자들이, 힘 없는 희생양들을 사냥하기 시작하면, 최소한의 도덕이라는 기능조차 상실한 그 사회는 하루를 멀다 하고 비명이 쏟아지는 무법천지가 된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힘이 없어서 소중한 것들을 잃게 된 사람들은 사적 복수! 피맺힌 절규 끝에 나온 분노의 심정을 그 누가 부당하다 말할까. 하지만 그러한 분노는 결국 상대뿐만 아니라 자신마저 잡아먹어 버릴 뿐이다.

진정한 복수는 무엇일까? 진정한 복수라 함은 법이 칼처럼 휘둘러지는 상황 자체가 비극이라는 것을 깨닫고 그 칼을 본래 자리로 돌려보내는 것이 아닐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으니까

누군가는 정의라 부르고, 누군가는 양심이라고 부르는 행동들은 얼핏 미련해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은 이 모든 비장함을 끝낼 수 있는 유일한 열쇠를 갖기 위해 스스로 insider(내부자)가 되려는 한 사람이 있다. 이 한 사람, 피가 피를 부패가 부패를 불러일으키는 악의 연쇄 속에서 그것을 끊기 위해 발버둥 치는 주인공 김요한의 성장’과 선택’에 관한 이야기이다.

인사이더 인물관계도

인사이더 등장인물

인사이더 - 김요한 역 / 강하늘

할머니를 혼자 모시고 사는 사법연수생.

아버지처럼 생각했던 선배 검사들의 제안으로 언더커버 수사를 하다 감옥에 간다. 모든 걸 잃게 되자 모두가 외면한다. 잃어버린 내 인생을 되찾을 유일한 카드는 오로지 나, 내 자신 뿐이라는 걸 깨닫고 교도소 제일 밑바닥에서 텍사스홀덤부터 배우기 시작한다.

인사이더 - 오수연 역 / 이유영

밤업소에서 만든 자금과 인맥으로 각종 이권사업에 개입하는 강남 화류계의 대마담, 마담의 탈을 쓴 사업가이다.

검사의 타겟수사에 어머니를 잃고 일평생 복수를 꿈꿔왔지만 상대는 검찰요직을 거치며 더 거대해졌다. 거악을 무너뜨릴 칼을 찾던 그녀 앞에 언더커버 수사를 시작한 김요한이 나타난다.

인사이더 - 윤병욱 역 / 허성태

대기업 회장들을 쥐락펴락하는 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2부의 부장검사.

좋은 머리로 누구보다 일찍 사법고시를 패스하였고 부동산 사업을 하는 처가의 지원으로 누구보다 일찍 승진해왔다. 부패수사청 신설을 반대하는 중수부 라인의 실세로 목진형이 김요한을 언더커버로 심은 사실을 일찍 간파해낸다.

인사이더 - 목진형 역 / 김상호

족보가 없어 한 평생 지방만 돌다 온 검찰 내 대표 비주류. 현 북부지검 부장검사.

고위공직자 비리를 수사하던 옛 사직동팀 출신으로 공작음모에 능통하다. 신설되는 부패수사청을 인생의 기회라 여기고 반대세력의 약점을 잡기 위해 사법연수생인 요한을 언더커버로 발탁한다.

인사이더 - 장선오 역 / 강영석

약관의 나이에 노름 하나로 성주교도소를 장악한 희대의 도박 천재.

교도소에 입소한 김요한에게 도박과 싸움을 가르쳐주고 김요한을 후계자이자 파트너로 키워낸다. 과거의 악연인 양준에게 복수를 꿈꾸고 있다.

인사이더 - 홍상욱 역 / 박성근

부패수사청 신설을 반대하는 중수부 라인의 수장, 대검 중수부장이다.

검찰 내 주류에서 무난하게 승진해왔다. 명예만큼이나 돈도 좋아하고 위계를 따지면서도 이익 앞에서는 꽉 막히지 않은 처신으로 공직에 있으면 안 될 유형이지만 검사 선후배들 사이에서는 신망이 매우 두터운 인물이다.

인사이더 - 홍재선 역 / 강신효

홍상욱의 아들로 김요한의 법대, 사법연수원 동기.

항상 김요한에게 밀려 2등만 했다. 그러다 사법연수원 졸업을 앞두고 김요한의 언더커버 작전이 실패로 돌아가자 주저 없이 김요한을 나락으로 보내는데 일조한다.

320x10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