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방송 기간 : 2020년 12월 21일 ~ 2021년 2월 23일
방송 횟수 : 20부작
채널 : KBS2
제작진 : 연출 - 김정민, 극본 - 박성훈, 강민선
주요 출연진 : 김명수, 권나라, 이이경
방송 시간 : 월/화 오후 09:30 ~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줄거리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은 제목 그대로 암행어사의 이야기로 한 고을에 정체 모를 사내가 나타나면서 이야기가 시작합니다.
악명 높은 관리들 앞에 나타난 사내는 백성들을 곤궁에 빠뜨린 관리들을 호령합니다.
행색만으로는 걸인으로 보이지만 그는 왕실의 비밀 수사관으로 신분을 감추고 암행어사 출두를 외치면서 나아갑니다.
백성의 삶으로 들어와 그들의 고통을 살피고 부정한 세력들과 맞서 싸우는 암행어사 그리고 어사단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인물관계도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은 이겸과 다인 그리고 춘삼이 함께 하는 어사단과 그들을 지지하는 세력들 그리고 그들을 몰아내려고 하는 세도가들과의 관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등장인물 - 성이겸 역 / 김명수
이겸은 권력에 대한 탐심도 관리로써 양심도 없다.
목표도 야망도 없이 오늘만 산다는 그는 평소 기방이나 들락거리는 난봉꾼입니다.
장원급제에 무술 실력까지 겸비한 문무가 완벽한 인재였던 그는 사랑했던 연인과 동생에게 배신을 당한 후 세상 변화 대신 스스로가 변하기를 택하고야 맙니다.
그렇게 미적지근하게 관료생활을 이어가던 중 야밤의 갑작스러운 사건으로 암행어사의 명을 받게 됩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등장인물 - 홍다인 역 / 권나라
장안 최고의 기녀인 그녀는 황진이의 미모와 논개의 기백을 이어받아 미소와 손짓 한 번으로 쓰러진 남자만 수십입니다.
하지만 이는 단지 그녀의 임무일 뿐, 원래 그녀의 신분은 다모입니다.
도승지 태승의 명으로 정보를 캐기 위해서 기녀로 위장했던 것이었습니다.
영특하고 총명한 데다 배포와 담력까지 갖춘 그녀는 첩자로써 완벽합니다.
목숨을 잃을 수 있는 위험한 일이지만 개의치 않는다.
그녀는 자신의 진짜 과거를 되찾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아버지의 죽음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암행어사단에 합류합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등장인물 - 박춘삼 역 / 이이경
춘삼은 덩치는 산만한데 말 많고 잔정 많고 눈물도 많은 청년입니다.
뭐든 중간이 없는 그는 의욕이 넘치고 호기심도 넘치는 사내이다.
그런데 사랑까지 넘쳐서 여자에게 마음 주고 상처 받는 게 그에게는 일상입니다.
새로운 사랑에 금세 빠지고 마는 사랑꾼이기도 합니다.
10년 넘는 세월 동안 춘삼은 이겸 옆에 있었습니다.
꼬마 때 이겸의 집으로 팔려와서 이겸을 모셔왔습니다.
춘삼에게 이겸은 주인 그 이상으로 이겸에게 글과 그리고 자신을 지키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겸이 암행어사로 명 받았을 때 이겸보다 더 신나 합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등장인물 - 임금 역 / 황동주
백성을 지키려 하고 실리를 추구하는 조선의 왕인 그는 선대왕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왕의 자리에 오릅니다.
하지만 세도가의 등쌀에 시달려 국정장악이 쉽지 않았고, 세도가들이 실세를 잡아 국정을 흔듭니다.
그러나 그들의 꼭두각시가 될 수 없었던 그는 백성들의 실태를 사실대로 알려줄 이가 필요했고 자신의 눈과 귀가 되어줄 인재들이 절실했기에, 암행어사의 파견을 명하고 왕권강화에 힘쓰게 됩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등장인물 - 장태승 역 / 안내상
지방의 말단직 현감에서 승정원의 수석 승지까지 극적인 인사이동을 이루어 냈습니다.
지방의 실상을 몸소 체험했던 관료답게 백성들의 삶에 관심이 많습니다.
신분과 당파로 사람을 가르기보다는 인품과 실력으로 등용하기를 원합니다.
인사청탁도 고사하고 원리원칙만을 고수하다 보니 세도가 정치인들이 그를 결코 달가워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궐내에서 태승은 왕따나 다름없지만 본인은 별로 개의치 않아합니다.
인재를 선별하고 뽑는 혜안이 뛰어나기에 왕명을 받아 암행어사 선발과 파견을 맡게 됩니다.
암행어사의 잇따른 실종으로 정책이 실패했다면서 공격을 받지만 암행어사가 제대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이겸과 다인에게 큰 힘을 실어 줍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등장인물 - 최도관 역 / 신지훈
왕의 호위무사이자 어사단의 전령인 그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어사단을 지키며, 이겸이 왕에게 보내는 서신을 전달해주는 전령 역할까지 합니다.
암행어사 출두 시 역졸들을 거느리고 나타나는 그는 잘 웃지도 않고 말수도 적으면 진중한 성격이라 깃털같이 가벼운 이겸과는 정반대입니다.
태승이 이겸을 암행어사로 보낸 것이 의문이긴 하나 명령에 복종하는 자로써 어쩔 수 없이 이겸을 물심양면으로 돕습니다. 다인을 몰래 연모하고 있으나 절대로 티를 내지 않습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등장인물 - 김병근 역 / 손병호
영의정인 그는 세도가의 영수입니다.
침착하고 온건한 모습으로 절대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습니다.
왕이 왕권강화를 한다고 외척을 끌어들였을때도 참았던 그였지만, 민심을 돌보겠다며 암행어사를 보내고 양반들을 감시하고 처벌하는 모습은 참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명예가 훼손되고, 힘들게 모은 재산까지 몰수당할까 염려한 그는 왕의 역린을 건드려 다시금 왕을 꼭두각시로 만들려고 합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등장인물 - 김만희 역 / 채동현
김병근의 첫째 아들로 훈련도감 별장입니다.
권력과 재산에 대한 탐욕은 어마어마 하나 아버지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 같아서인지 늘 전전긍긍합니다.
벼슬도 아버지의 힘으로 올랐지만 매번 승품심사에서 떨어집니다.
이제는 자신을 증명해야 할 때가 온 듯합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등장인물 - 조필하 역 / 염동헌
이조판서인 그는 현재는 김병근 편에 있지만, 호시탐탐 그 세력을 빼앗을 기회를 엿보고 있습니다.
기회주의자이자 아첨에 달인이며, 앞에서는 웃고 있지만 언제 뒤돌아 칼을 꽂을지 모릅니다.
조금은 경박스럽고 호들갑스럽지만 조씨 가문의 사람들을 서서히 궐내에 들이는 계책을 세웁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등장인물 - 서용 역 / 박주형
서용은 명령에 따라 움직이는 잔혹한 검계입니다. 김병근 집안의 식솔로 김병근의 말은 왕명보다 위에 있습니다.
암행어사단을 쫓아서 그들의 행적을 김병근에게 발고하고 그들을 죽이는 명을 받게 됩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등장인물 - 성이범 역 / 이태환
화적 떼의 수장인 이범은 이겸의 이복동생입니다.
몸종의 몸에서 태어난 그는 운명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불행히도 학문을 익히는데 흥미를 가집니다.
이겸은 그와 어머니를 진짜 가족으로 대해주었고, 자신감까지 불어넣어 줍니다.
무술을 가르쳐 주고 사내답게 만들어 준 것도 이겸입니다.
형처럼 되고 싶었던 그지만, 천민이었기에 다른 길을 선택합니다. 민란을 주도해 부패 관리들을 죽이는 살수가 되어 형과 마주하게 됩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관 등장인물 - 강순애 역 / 조수민
이겸의 첫사랑인 순애는 기녀의 딸로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를 기녀로 만들려고 했으나, 남자의 환심을 사는 일 대신 이야기 속 세상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차별과 멸시를 극복하고 항상 착한 이 가 승리하는 결말에 관심이 많았지만, 천민이었던 그녀에게 이런 취미는 쓸데없는 것이었습니다.
이겸을 처음 보고 관심이 없었으나, 진심으로 다가오는 그의 모습에 마음을 열게 되고 함께 하자던 이겸의 약속을 믿고 기다립니다. 그러나 그녀에게는 사랑하는 연인에게도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있었습니다.
320x10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