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스타

방탄소년단(BTS) - 아이돌 알아보기

somsompapa 2020. 3. 25. 17:40
반응형

# 아이돌 열전 - 방탄소년단(BTS)

아이돌 열전의 첫 시작은 가장 핫한 그룹 방탄소년단입니다. 열전이란 말이 거창할 뿐, 저도 아이돌들에 대해 자세하게는 모르기에 사람들과 대화 나눌 정도만 짧게나마 포스팅 해 보고자 합니다.^^

# 방탄소년단(BTS) 돌풍의 시작

방탄소년단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13년 싱글 앨범 [2 COOL 4 SKOOL]을 통해 데뷔. 그 해 제5회 멜론 뮤직 어워드 신인상을 수상하였으며, 이후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며, 현재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보이 그룹으로 성장했고, 또 성장하고 있습니다.

데뷔 당시에는 중소 기획사이기 때문에 방송 출연이나 프로모션에 한계가 있어서 SNS를 통해 직접 팬들과 소통하는 방식을 택했으며, 2014년도 팬덤이 조금씩 형성되기 시작하였습니다.

# 7인의 멤버들
RM(리더),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으로 이루어진 멤버 들은 대부분의 멤버가 작사·작곡 능력을 갖추고 있고, 그룹 안에서는 레퍼들을 중심으로 한 래퍼라인, 메인보컬과, 리드보컬을 중심으로 한 보컬라인, 그리고 댄스라인으로 흔히 구분한다.

곡 전반적으로 랩의 비중이 상당히 높은 편이고, 10대와 20대 청춘들의 삶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랩 메이킹을 한다.

안무는 두 명의 메인댄서 제이홉과 지민을 필두로 한 댄스라인이 각기 다른 스타일로 격한 안무를 소화해 내며 센터를 비교적 고르게 번갈아 차지한다.

그리고 안무의 높은 퀄리티와 흡입력 때문에 방송에서나 SNS에서 방탄소년단 커버 무대를 많이 볼 수 있다.

# 현재 그리고 미래

방탄소년단은 현재 아시아를 넘어 북미, 유럽, 남미, 중동에 이르기까 한류 열풍을 일으키며 글로벌 스타로 우뚝 섰다. 미국 빌보드, 영국 오피셜 차트, 일본 오리콘 등 세계의 차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국제음반산업협회에서 선정한 2019년 글로벌 앨범 TOP10에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앨범이 포함 되었으며, 2020년 3월 현재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은 빌보드 200'에서 1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앞으로도 음악으로나,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으로 나아가는 그룹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320x100
반응형